본문 바로가기
My life/일상

겨우살이 준비

by NewEung 2015. 8. 25.
반응형

요즘 근처 논에 가보면 벼가 이제 알이 맺혀 고개를 숙이려고 하는 상태이고, 밭은 참깨, 옥수수, 고추 등의 수확이 마무리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 심으려고 하는 것은 다른 것은 아직 못 봤고 김장철에 출하하기 위한 배추를 모종에서 키우거나, 이제 밭으로 옮겨심기 하는 정도입니다.

달력으로는 아직도 8월인데 벌써 농작물들은 수확이 마무리되어 가는 시점인 듯 합니다.

참 세월이 빠른 것 같네요..--;;

저희도 이제 서서히 겨우살이 준비를 시작해야 할 듯 해서요. 올 봄에 산에 올라가서 꺾어 온 고사리 말린 것을 양파망에 잘 정리해서 넣어 두었습니다.

 


 

집에서 수확한 호박도 잘 썰어서 말리고 있습니다. 겨울에 가끔 호박 나물을 해서 말려둔 고사리와 함께 비빔밥을 해먹어야겠네요..ㅎㅎ

 


 

이번 주에는 가지와 버섯을 좀 구해다가 말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워낙 비빔밥을 좋아해서 비빔밥 재료는 왠만한 것은 말려 놓으려고 합니다.

 

여기 고창은 워낙 밭이 넓어서 인심이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일명 이삭줍기를 해도 엄청 많이 주워 갈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제가 따로 귀농 귀촌 관련한 포스트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9월 중순 경에는 고구마 이삭줍기를 하고, 이쯤에 산에 다니면서 밤도 좀 주워놔야겠네요. 그리고 10월 초면 근처 인삼 밭(6년근을 수확합니다)에서 남은 인삼 주워도 1년은 족히 먹고 남을 정도는 됩니다. 그리고 바로 배추, 무우 밭에 가서 시래기로 말릴 재료 좀 이삭줍기하구요. ㅎㅎ 농사 짓는 분들보다 바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