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영화 이야기

영화 스노든 후기

by NewEung 2016. 12. 20.
반응형

이 영화를 보면서 스노든이라는 사람이 얼마나 똑똑했는지, 그리고 미국 정부가 얼마나 흉악한 계략을 실행에 옮기는지(이제는 정말이지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음모인지 머릿속이 텅 비어버린 것 같네요)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이라는 나라의 추잡함을 알려야 되는지 아니면 묻어버리고 모른체 하는 것이 애국인지를 스노든이라는 사람은 아주 심각하게 고민을 하고 최종적으로 공개하자는 결론을 내립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이 누려왔던 모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심지어는 사랑하는 이와도 이별을 해야만 하는 아픔을 겪습니다.
과연 내가 스노든의 입장이었다면 나는 과연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었을까 라는 의구심이 저를 괴롭히네요.
또 한가지 이 영화에서 특별했던 점이 영화의 맨 마지막에 스노든 본인이 직접 출연을 했다는 사실입니다.
여전히 쫒기는 신세인 스노든의 앞날에 안전을 기원해 봅니다.
제가 주는 스노든이라는 영화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