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일상

언제쯤 경기가 좀 풀릴까요?

by NewEung 2020. 3. 8.
반응형

 빨리 회복되었으면 하고 바라봅니다...

오늘도 약간은 무거운 마음으로 시내를 돌아봤습니다. 그 옛날 충주의 중심이었을, 물론 지금도 지리적으로 중심이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거리.. 충주 성서동을 걸어봤습니다.


아마도 제 생각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되는 가게는 스타벅스 일 것 같은데요. 그중에도 충주의 가장 중심에 있었던 스타벅스 성서점이 2020년 1월 21일 18시 이후로 문을 닫았습니다. 상권 중심의 이동 등 상권의 변화에 따라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항상 줄 서서 먹는다는 곳인 충주의 대표 명소 진미 즉석 떡볶이도 손님이 별로 없습니다. 어서 빨리 바이러스가 진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길에서 잠시 만난 민들레꽃... 가장 생명력이 강인한 민들레가 드디어 꽃을 피웠습니다. 닭의 모가지를 피틀어도 새벽은 오듯이 아무리 어려움이 있더라도 봄은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꽃다지의 민들레처럼 이라는 노래가 문득 듣고 싶어지네요. 힘들때마다 저에게 힘을 실어주는 노래랍니다. 


돌아다니다가 시간이 되어 저도 운영하는 음식점에 가서 장사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문득 하늘을 보니 아마도 오늘이나 내일이 보름일 거라는 확신을 주는 보름달이 떠 있었습니다. 


달님께 잠시 빌어봅니다. 빨리 몹쓸 바이러스를 없애주셔서 모든 사람들이 봄날의 따사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시고 더불어 장사도 잘 되게 해 주세요. 달님이 저의 소원을 빨리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