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유용한 정보

타오바오 인증 문자가 오지 않을 때 체크 사항

by NewEung 2020. 3. 17.
반응형

타오바오 인증 문자가 안 와서 별짓을 다해봤네요--;;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할 일이 생겨 로그인을 하려니까 중국어로 엄청 복잡하게 나오고 번역을 해봐도 그다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고 거의 3시간을 씨름한 끝에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물론 케이스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도 최소한 한번 시도는 해보시라는 말씀입니다.


우선 타오바오 고객센터 내에 있는 채팅 상담 등 모든 부분이 로그인이 되어야만 가능토록 해놨습니다. 그래서 아예 접속조차도 못합니다. 이게 과거에는 허용이 되었었는지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을 보면 되는 것으로 되어 있더군요. 제가 직접 모두 테스트 해 본 결과 접속 안됩니다. 따라서 문의를 할 수 있는 창구가 없습니다.

이곳저곳 계속 들락날락 해 본 결과 아래의 두가지 멘트가 뜨더군요. 아마도 2019년 12월 29일에 뭔가 문제가 있었고 그래서 보안상의 이유로 계정을 막았다?? 이 정도인 듯합니다.


근데 문제는 더 꼬이게 됩니다. 보안상의 문제로 막았다면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야 하는데 고객센터에 아무리 중국어로 번역을 해서 문자가 안 오는 문제에 대해 확인해 봤지만 전혀 엉뚱한 답변만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쯤 되니 아주 성질이 나기 시작하는데 잠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과연 내가 그때쯤에 뭔가를 잘못했었나? 딱히 그런 것 같지도 않았습니다. 그럼 누군가 해킹 시도가 있었나?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니 패스.... 그럼 뭐가 문제일까라고 처음부터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kt를 의심해봤습니다. 저는 10년 넘게 kt를 사용 중인데요. 혹시 국제전화 수신 제한이라는 것을 해놨을까? 하는 회심의 미소를 짓게 하는 질문이 제 뇌리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바로 kt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접속하신 후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OMG!!! 국제전화 수신차단 서비스라는 무료 부가 서비스가 있었고 이것을 제가 설정을 해놨던 것이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국제전화 수신차단 서비스를 해제하고 다시 타오바오에서 휴대폰 인증을 하니까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인증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아마도 타오바오 인증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 이유는 다른 사유도 있을 겁니다. 다만, 혹시라도 해보시다가 안되신다 그러시면 저의 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세요. 돈 드는 것은 아니니까요^^ 아무튼 거의 3시간이 넘도록 사투를 벌여서 값진 성과를 얻었습니다. 여러분도 부디 성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