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The Rich 어플(해외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 및 배당 관련 어플)

by NewEung 2020. 2. 16.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The Rich(더 리치)라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해외 주식을 아주 소량으로 3 종목을 가지고 있는데 증권사 사이트에 가서 보려면 현재의 주식에 대한 정보만 나열되어 있어 배당에 일정 및 배당률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난감한데 더 리치라는 어플을 통해서 이 부분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고, 또한 나의 포트폴리오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아주 간단하게 그래프로 확인을 할 수 있어 시각적으로도 보기 편하도록 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가셔서 "더 리치" 라고 검색을 하셔서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해당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첫화면에 보시면 까만 배경에 지팡이를 한 양복 입은 신사의 멋진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좀 더 나이가 먹고 나서 이 신사처럼 멋진 노인네가 되어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아래 보시다시피 메인화면에는 종목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 거시경제 동향, 환율 그리고 투자 아이디어라고 해서 유명한 투자자들의 자산 구성을 보실 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종목 검색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종목명이나 종목코드를 넣어야 검색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코카콜라를 예로 들자면 종목명이 KO인데 우리는 코카콜라만 알고 있어서 코카콜라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에러 화면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럴 경우 증권사 페이지에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해외 주식의 종목명을 확인하시면 되고, 그 부분이 여의치 않을 경우는 그냥 구글에서 "코카콜라 주가"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메뉴 중에 거시경제 동향이나 환율 등은 전문가가 아닌 제가 보기에는 별다른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투자 아이디어라는 부분이 매우 유용한데요. 이 부분은 워렌버핏과 레이 달리오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실제 볼 수 있는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 분들께는 매우 유용한 정보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냥 뭐가 뭔지 모르겠으면 전문가가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살짝 베껴서 응용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워런 버핏의 투자 목록을 클릭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자산 구성과 배당 구성으로 나뉘는데 자산 구성을 보시면 AAPL 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게 바로 애플이랍니다. 저도 2주를 가지고 있어서 매번 관심 있게 보고 있답니다.

다음으로 주식 탭을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를 누르셔서 본인이 보시고자 하는 관심 주식을 등록해 주시면 현재가, 주당배당금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포트폴리오 라는 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고 +를 클릭하셔서 구성을 하시면 됩니다. 포트폴리오 이름, 주식 매입일, 매입단가 등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완료하신 후 해당 포트폴리오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러면 아까 워런 버핏의 자산 구성, 배당 구성 화면에서 보셨던 것과 동일한 나만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많지는 않지만 자산 구성에 있어서는 애플, 코카콜라, AT&T 3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고 거의 비율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배당 구성에 있어서는 AT&T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다음으로 코카콜라, 애플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여력이 된다면 더욱더 비중을 늘려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다소 배당률이 적더라도 주가 상승률이 매우 좋은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쪽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 주식에 대한 포트폴리오 구성 어플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몰라서 그런지 국내에는 이런 어플이 아직 없는 것 같아서 좀 아쉽습니다. 혹시 이와 비슷한 어플이 있으시면 제보해 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쿠팡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