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10

넷북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by NewEung 2015. 8. 10.
반응형

제가 삼성 sens n130 모델의 넷북을 가지고 있는데, 사양도 딸리고 해서 집에서 사용하다 말다 합니다. 근데 넷북에도 윈도우10을 설치해 보고 싶어서 한번 해봤습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윈도우7 일 때와 별로 체감적으로 속도가 개선되고 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좀더 버벅이는 것 같습니다. 실험정신으로 그냥 설치해보시는 정도로 추천해 드립니다.

 

최근에 저도 아래의 2가지에서 엄청 헷갈렸습니다.

이 고민은 일반 pc, 넷북, 노트북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기 전의 운영체제가 정품인 경우는 문제가 없는데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정품인증을 받은 경우도 과연 문제가 없는가? 그리고, 이런 경우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과연 윈도우10 에서도 정품으로 표시가 되는가?

2. 윈도우10 을 반드시 업그레이드 알림 메시지를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가?

 

결론

1.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 운영체제가 어둠의 경로를 통해 정품 인증을 받은 경우라도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이전 포스트에서도 보여드렸듯이 정품으로 당당하게(^^) 인정이 됩니다.

 

 


 

2.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때 반드시 알림 메시지를 통해서 해야하는가의 문제가 저에게는 가장 힘든 문제였는데요. 왜냐하면 저의 컴퓨터(넷북)에서는 모든 알려진 방법을 다 사용을 해봐도 알림 메시지가 뜨지를 않아서 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알림 메시지 뜨시는 분들은 그냥 그 메시지를 통해서 업그레이드를 하시고 알림 메시지가 죽어라고 안뜨시는 분들은 그냥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셔서 바로 설치를 해버리세요. 설치하실 때 기존 운영체제를 엎어버리고 새로 설치하시는 방식이 아니고 유지하는 것으로 선택을 하시면 제품키도 필요없고, 사용하시던 프로그램 등도 모두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그리고 설치되신 후에 보시면 정품인증도 완벽히 되어 있으실 겁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의 사이트에서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선택 하신 후 설치를 끝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